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추천, 스팀게임] 돌아온 로그라이트의 강자 스펠렁키2(Spelunky2)

by 제이쏘니 2020. 10. 28.

스펠렁키2란?


인기 로그라이트(Roguelite) 게임인 스펠렁키가 2020년 9월 15일 플레이스테이션4(PS4), 2020년 9월 29일 스팀(steam) 출시를 통해  후속작인 스펠렁키 2로 돌아왔습니다. 스펠렁키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죽으면 다시 시작해야하는 게임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전작에 비해 더욱 다양해진 아이템과 몬스터 그리고 추가된 숨겨진 요소들로 유저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픽 또한 상당히 개선 되었으며 캐릭터 모션과 그림체 등도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기존 스펠렁키 팬들은 무려 8년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을 만큼 훌륭한 게임이 되어서 돌아왔다고 반기는 분위기 입니다. 이번 작은 전작의 주인공이 결혼한 후 낳은 딸인 아나 스펠렁키가 주인공으로 등장 합니다.

사진은 순서대로 주인공인 Ana Spelunky, 전작의 주인공인 Guy Spelunky 그리고 주인공의 어머니인 Tina Flan입니다.

로그라이트란?


1980년대 출시된 게임 '로그'의 게임 시스템과 특징을 모방한 게임들을 일컬으며 게임 내 게임요소들이(아이템, 맵, 등장하는 적, 스킬) 전부 무작위로 설정되고 게임 캐릭터가 사망 시 모든 것을 잃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는 특징의 게임을 말합니다. 유명하면서 비슷한 게임 장르로는 아이작, 엔터 더 건전등이 있습니다.

 

스펠렁키2 게임 정보


게임명

스펠렁키2(Spelunky2)

 

장르

액션, 인디, 로그라이트

 

개발사

Mossmouth, BlitWorks

 

개발자

데릭 유(Derek Yu)

 

배급사

Mossmouth

 

출시날짜

2020년 9월 15일 - 플레이스테이션4(PS4) 한국 미발매

2020년 9월 29일 - 스팀(steam) 

 

가격정보

스펠렁키2 - 20,500원

사운드트랜 번들 - 7,500원

스펠렁키2 + 사운드트랙 번들 꾸러미 - 25,200원(10%할인)

 

언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중남미)

현재 한글 미지원

차후 한글화 약속(개발자 데릭 유가 직접 한글화 의사를 밝힘)

스팀평가

매우긍정적

 

메타스코어(100점 만점)

플레이스테이션4 - 88점

PC 플랫폼 - 91점

 

유저평점(10점 만점)

플레이스테이션4 - 8.3점점

PC 플랫폼 - 7.5점

 

OpenCritic 평론가 평점

평론가 평점 - 88점

평론가 추천도 - 95%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

운영체제

Windows 10 64-bit
프로세서

Quad Core 2.6 GHz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NVIDIA GTX 750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600 M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Required: Full DirectX 11 support including a Direct3D Hardware Feature Level 11.0 GPU

 

게임 트레일러 동영상


스펠렁키2 - State of Play Release Date Trailer PS4

출처 - 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스펠렁키2는 발매 후 여러 유튜버들과 스트리머들에 의해 더욱 인기몰이를 이어 가는 중입니다. 전작과 비교해 더욱 상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난이도로 게임 방송을 하고 있는 여러 인터넷 방송 BJ, 유튜버 그리고 스트리머들에게 고통을 선사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켜 구매욕을 자극 시키는 중입니다. 일반적인 게임 실력의 플레이어가 이 게임을 시작한다면 게임 클리어는 엄두 조차 내지 못할 정도라고 하니 본인의 게임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한 방법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아직 밝혀지지않은 여러가지 비밀요소들과 스페셜엔딩에 대한 기대와 의견이 상당히 많으며 모든 비밀요소들이 밝혀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상 데릭 유의 8년만의 후속작인 스펠렁키2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로그라이트 장르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플레이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강력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