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인물정보

싱어게인 11호 레이디스코드 이소정 정보

by 제이쏘니 2020. 11. 30.

싱어게인 11호 레이디스코드 이소정 정보


싱어게인에 출연한 11호 가수의 정체는 그룹 레이디스 코드 출신 메인 보컬 이소정입니다. 2012년 방송한 엠넷 보이스 코리아 준결승 진출자로 매력적이고 유니크한 허스키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로 레이디스코드 데뷔 전부터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었으며 어린나이(22세)에 레이디스코드로 가수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럼 싱어게인 11호 가수 레이디스코드 이소정에 대해 지금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소정 프로필 확인


 

이소정 프로필

 

이름

이소정

 

생년월일

1993년 9월 3일

 

출생

강원도 원주시 개운동

 

나이

28세

 

163cm

 

몸무게

42kg

 

혈액형

O형

 

학력

명륜초등학교 졸업

상지여자중학교 졸업

북원여자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생활음악과 자퇴

 

소속그룹

레이디스코드

 

소속사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2020년 2월 계약종료)

현재 소속사 없음

 

 

이소정 방송활동 확인


이소정은 보이스코리아부터 현재 싱어게인까지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가수입니다. 그럼 싱어게인 11호가수 이소정의 방송활동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이스코리아

싱어게인 11호가수 이소정은 2012년 보이스코리아 시즌 1에 출연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래는 가수 데뷔를 고려하지 않고 대학진학(실용음악과)을 하려고 했었지만 대학 실기시험을 보러 서울에 오는 일정과 보이스코리아 오디션 일정이 같아서 실기시험을 보러 오는 길에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보이스코리아 블라인드 오디션에서는 리쌍의 내가 웃는 게 아니야를 불렀으며 심사위원 모두의 마음을 움직여 '올턴'을 받아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소정 보이스코리아 영상 확인

 

보이스코리아 시즌1 - [보이스코리아_이소정] Pretending to Smile sung by So-Jung Lee @The Voice Korea_Ep.3

 

출처 - Mnet K-POP 유튜브 채널

그리고 이어진 보이스코리아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한영애의 '코뿔소'를 불러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코뿔소 무대는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이소정의 출중한 실력과 가능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던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생방송 무대에서는 2 different tears, 빗속에서 등을 부르며 TOP8까지 진출했으나 보이스코리아 시즌1 우승자 손승연에게 밀려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복면가왕

싱어게인 11호가수 이소정은 2016년 복면가왕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복면가왕 출연 당시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라는 이름으로 참여했으며 1라운드에서 '그대 안의 블루'를 불러 '날고 싶은 비행소년(배우 이태성)'을 꺾고 2라운드에서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2라운드에서 거미의 '그대 돌아오면'을 수준급으로 불러 큰 호응을 얻었지만 '과묵한 번개맨(밀젠코 마티예비치)'을 만나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정체 공개 때 들국화의 '그것만이 내 세상'을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이소정 복면가왕 영상 확인

 

[King of masked singer] 복면가왕 - ‘Our night beautiful’ 2round - IF YOU COME BACK 20160228

출처- MBCentertainment 유튜브

 

레이디스코드 이소정이 출연한 복면가왕 회차는 47회 1라운드, 48회 2라운드 입니다. 참고로 이소정을 탈락시킨 '과묵한번개맨(밀젠코 마티예비치)'는 헤비메탈 밴드 스틸하트의 보컬이자 쉬즈곤(She's gone)을 부른 레전드 가수입니다.

 

레이디스코드 데뷔와 사고


레이디스코드 이소정은 데뷔와 함께 오디션 출신 권리세, 애슐리, 주니, 은비 등과 함께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멤버들을 잃고 휴식기를 거쳐 올 상반기까지 3인체제를 유지해 왔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에 대한 내용은 뉴스기사로도 많이 나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레이디스코드 데뷔

레이디스코드 이소정은 2013년 3월 7일 소속사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의 5인조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로 데뷔곡 '나쁜여자'를 발표하며 데뷔 했습니다. 그리고 '예뻐예뻐'라는 곡으로 히트를 하며 인기가 더욱 상승했습니다.  레이디스코드의 뜻은 '여자들이 원하고 여자들이 바라는 워너비 코드를 담아 드라마틱한 스테이지를 구현해 내는 퍼포먼스 그룹'이라고 합니다. 레이디스코드는 올 초 2020년 2월 17일을 기준으로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레이디스코드 사고

레이디스코드 활동 중인 2014년 9월 3일 빗길 교통사고로 멤버 은비와 레세가 사망하고 소정 역시 크게 부상을 입는 크나 큰 비극을 입었습니다. 사고 당시 멤버 은비는 현장에서 사망하고 리세와 소정은 큰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후송되어 응급수술을 받았지만 리세 역시 9월 7일 사망하면서 은비 21세, 리세 23세의 젊은 나이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습니다. 사고 이후 이소정은 자신의 생일에 사망했던 은비에 대한 기억 때문에 자신의 생일을 더 이상 축하하지 않게 되었다는 후문도 있습니다.

 

레이디스코드 컴백과 계약종료

레이디스코드는 사고 이후 회복과 각자의 가정에 돌아가 휴식을 취했지만 멤버들과 떨어져 혼자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 오히려 정신적인 불안 증세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의사의 권고로 다시 뭉쳤고 이후 치료와 트레이닝으로 시간을 보내다 시련을 딛고 1년 6개월 만인 2016년 2월 3인조로 컴백했습니다. 그 이후 꾸준한 활동을 하다가 2020년 2월 레이디스 코드는 계약이 종료되어 각자의 길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싱어게인 11호가수 이소정


최근 출연을 밝힌 싱어게인 프로그램에서 싱어게인 11호 가수로 나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어떤 무대를 꾸며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싱어게인 11호 가수 이소정의 무대는 2020년 11월 30일 10시 30분 JTBC 싱어게인 3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싱어게인 11호가수 이소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가수 이소정 응원하겠습니다.

 

추가컨텐츠

 

2020/11/22 - [드라마,영화,예능/예능] - 싱어게인 모든 출연자 이름 확인

 

싱어게인 모든 출연자 이름 확인

최근 핫 한 예능인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이름과 정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싱어게인 모든 참가자들의 이름과 정체를 보기

j-sony.tistory.com

사랑의콜센타 시청률 재방송 확인

 

사랑의콜센타 시청률 재방송 확인

대한민국 국민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사랑의 콜센타'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매 회 출연자들의 노래와 시청률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j-sony.tistory.com

하이틴 테스트 방법 및 사이트 확인

 

하이틴 테스트 방법 및 사이트 확인

재미있는 MBTI 테스트 시리즈 중 하나인 '하이틴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최근 여러가지 MBTI 테스트를 소개하면서 저 또한 여러 심리테스트의 매력에 푹빠지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나의 성향에

j-sony.tistory.com

첫인상테스트 바로가기

 

첫인상테스트 바로가기

첫 인상 테스트는 방구석연구소와 million beauty의 합작으로 탄생한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의 첫 인상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로 벌써 33만명이 참여한 인기 테스트입니다. 과연 다른 사람들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