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정보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마이원픽 투표하는 방법

by 제이쏘니 2020. 10. 19.

마이원픽(my1pick)은 무슨사이트?


 

 

 

'마이원픽' 사이트는 일명 인기투표 사이트로 2주마다 다양한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며 그 주제에 가장 잘 어울릴것 같은 스타를 투표로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최근 진행한 투표 주제는 '청명한 가을, 센치한 매력을 가진 스타 1픽', '추석 송편을 잘 빚을 것 같은 스타는 누구?', '상큼해! 과즙미 터지는 매력을 가진 스타 1픽은?', '열대야 잠 못드는 밤 "잘 자요~"해줬으면 하는 꿀 보이스 스타 1픽은?' 등의 주제로 투표가 진행 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사이트에 접속해 해당이미지에 가장 어울릴 것 같은 스타에게 투표를 하면 되겠죠?

 

특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가 1등이 된다면 기분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자 그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마이원픽'사이트에서 투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원픽(my1pick) 투표방법


마이원픽 투표방법은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한 투표방법과 앱설치를 통한 방법도 있지만 가장 쉽고 간편한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통한 투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이용해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나오는 기본적인 창입니다.

 

여러분들은 보통 채팅 탭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텐데요. 여기서 좌측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빨간네모박스)'를 클릭하면 친구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친구 탭에서 우측상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봅시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이동하면 검색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채널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마이원픽'이라고 입력하면 채널 탭에 마이원픽 채널이 표시됩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마이원픽 채널 페이지가 뜨게되고 '채팅하기', '채널추가', '참여하기' 항목 중 참여하기를 눌러줍시다.

 

 

참여하기를 누르면 바로 마이원픽(my1pick)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출첵 이벤트 관련 팝업이 뜨는데 이건 무시하고 살포시 닫아줍니다.

 

그러면 마이원픽 사이트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줍니다.

 

 

로그인을 클릭한 뒤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로그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카카오톡을 사용해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목록 두 번째에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뜨는 동의서에는 체크해서 동의하고 하단에 '동의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고 나면 다시 메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제 투표할 준비가 다 되었다는 뜻입니다.

 

지금 진행중인 투표는 '할로윈 코스프레가 기대되는 스타는?'인데요.

 

임영웅, 이찬원이 1위 2위를 다투고 있네요. 그럼 투표를 해볼까요?

 

메인페이지에서 자기가 투표하고 싶은 스타를 클릭합니다. 저는 '임영웅'을 클릭했습니다.

 

 

클릭 후에 이동하는 화면에는 스타의 사진과 현재 득표 수 그리고 투표하기 버튼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투표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투표하기를 누르면 '투표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고 완료가 됩니다.

 

투표는 한 시간마다 다시 할 수 있는 시스템인가보네요.

 

투표하기 아래에 추가투표1, 추가투표2는 광고 시청 후 추가로 투표권을 더 주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저는 클릭해도 광고는 뜨지 않고 추가로 투표가 가능했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따라오셨다면 마이원픽으로 투표하기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마이원픽에서는 다양한 스타들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현재는 순위권에 미스터트롯 가수분들이 거의 압도적으로 사이트를 장악하고 있네요.

역시 다시한번 트로트의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투표 주제는 2주에 한 번씩 변경 된다고하니 주제에 맞게 내가 응원하는 스타를 투표하면 되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를 1위가 된다면 뿌듯할 것 같네요.

 

비슷한 사이트로는 '익디투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0/10/19 - [정보/IT정보] - 마이셀럽스 익사이팅 디시 투표(익디투표) 방법

 

마이셀럽스 익사이팅 디시 투표(익디투표) 방법

마이셀럽스 익사이팅 디시란? 마이셀럽스 익사이팅 디시란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와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가 업무 제휴 계약으로 오픈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셀럽 정보 모듈 플랫폼입니

j-sony.tistory.com

이상으로 '마이원픽(my1pick)'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