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예능/드라마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줄거리 정리

by 제이쏘니 2020. 11. 19.

산후조리원 드라마 정보


tvN 새 월화 드라마 산후조리원은 드라마 청춘기록의 후속으로 2020년 11월 2일부터 방영하는 드라마 입니다. 회사에서는 최연소 임원이지만 병원에서 최고령 산모인 오현진(배우 엄지원)이 재난 같은 출산과 조난급 산후조리원의 적응기간을 거치며 산후조리원 동기들과 함께 성장하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격정 출산 느와르 드라마입니다.

 

장르

병맛, 블랙코미디

 

방송기간

2020년 11월 2일 ~ 2021년 11월 24일

 

방송시간

매주 월/화요일

오후 09시 00분 ~ 10시 30분

 

방송횟수

8부작

 

방송채널

tvN

 

시청등급

15세이상관람가

 

제작사

tvN, 래몽래인

 

기획

tvN

 

제작

이명한, 김동래

 

연출

박수원

 

극본

김지수, 최윤희, 윤수민

 

출연

엄지원, 박하선, 장혜진,

윤박, 최리

 

 

드라마 산후조리원 줄거리


학교, 직업, 나이 등 공통점이 하나도 없는 다 큰 여자들이 비슷한 시기에 아이를 출산했다는 이유로 만난지 3분만에 서로 가슴을 훌러덩 까 보이며 순식간에 대동단결하며 둘도 없는 친구가 되는 지구상 유일무이한 곳인 산후조리원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룹니다.

 

산후조리원은 아이를 출산한 산모들이 출산 후 몸조리를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시설들과 인력들을 배치한 요양시설입니다. 간호사 출신 선생님의 프로페셔널한 신생아 케어와 호텔 출신 쉐프의 맛있고 영양가 넘치는 식사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과 최고급 마사지 시설을 제공해 산모들의 회복과 힐링까지 책임지는 완벽한 공간인 산후 조리원. 사람들은 이 곳을 천국이라고 이야기하며 마음 껏 즐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엄마가 된 여자는 이러한 공간이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습니다. 밤낮없이 3시간에 한 번식 돌아오는 수유와 유축을 반복해야만 하는 젖소의 삶도 좋은 엄마가 되려면 들어야 한다는 수업들과 강의로 채워진 스케줄도 이제막 엄마가 된 이들에겐 불편하고 낯설기만 합니다.

 

이곳에 들어온 여자들에게도 엄마가 되는 것 이전에 중요한 일들이 많았지만 평생을 일궈왔던 일상, 일 그리고 사랑을 포함한 모든 관계들이 단 한번의 출산으로 너무나 달라져 버렸습니다. 드라마 산후조리원은 엄마가 된 지 1주일차 엄마들, 이전의 삶이 아직은 더 익숙한 여자들의 이야기이자 새로운 삶의 적응기가 필요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오현진(42세)

cast 엄지원(배우)

딱풀이 엄마이자 초산입니다. 대기업 회사에서는 최연소 상무이자 산후조리원에서는 최고령 산모로 올해 18년차 직장인 입니다.

 

 

 

김도윤(35세)

cast 윤박(배우)

현진의 남편이자 앱개발 스타트업 CEO 입니다. 훈훈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아내 밖에 모르는 팔불출입니다. 늦은 나이에 딱풀이를 임신하고 출산까지 겪는 아내 오현진(엄지원)을 보며 좋은 아빠 이전에 좋은 남편으로 살자고 다짐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남자입니다.

 

조은정(33세)

cast 박하선(배우)

사랑이의 엄마이자 전업주부입니다. 산후조리원의 여왕벌이자 프로 전업맘이며 육아능력과 남편의 사랑 모두를 가진 다둥이 엄마 입니다.

 

이루다(25세)

cast 최리(배우)

요미의 엄마이자 초산입니다. 아직 미혼이며 속옷쇼핑몰 CEO로 산후조리원을 흔들어 놓은 희대의 문제맘 입니다.

 

최혜숙(55세)

cast 장혜진(배우)

세리니티 산후조리원 원장이자 신생아들의 대통령입니다. 신생아 중환자실 간호사 출신으로 아기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아기 박사이기도 합니다.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확인

주요인물

세레니티 조리원 사람들

산후조리원 예고편


[하이라이트] 천국인 줄 알았던 산후조리원의 정체 최초 공개!

(ft.웰컴 투 산후세계) #산후조리원 | birthcare center EP.0

출처 - tvN DRAMA 유튜브 채널

여기까지가 드라마 '산후조리원' 출연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더 유익한 자료를 원하신다면 아래 배너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줄거리 정리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줄거리 정리

펜트하우스 드라마 정보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후속으로 방영중인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상류층 여신인 퀸(심수련, 배우 이지아)과 모든

j-sony.tistory.com

엠넷 '캡틴' 출연자 방송정보 확인

 

엠넷 '캡틴' 출연자 방송정보 확인

캡틴 방송정보 캡틴은 2020년 11월 19일 방영예정인 Mnet(엠넷)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가수의 꿈을 목표로 달리고 있는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이 내 아이의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심사위원

j-sony.tistory.com

2020 나훈아 콘서트 예매방법 공연일정

 

2020 나훈아 콘서트 예매방법 공연일정

2020 나훈아 콘서트 일정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 추석때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15년만에 방송출연을하여 전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한몸에 받았었는데요. 나훈아는

j-sony.tistory.com

우리이혼했어요 방송시간 출연진 정보

 

우리이혼했어요 방송시간 출연진 정보

우리이혼했어요는 TV조선에서 방송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이혼한 유명 연예인 또는 셀럽 부부가 다시 함께 만나서 생활하며 이혼 전과 후에 몰랐던 새로운 부부의 삶과 이혼 후 새로운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