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확인

by 제이쏘니 2020. 11. 9.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란 Sour Cherry라고도 불리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리랑은 맛과 영양성분까지 모두 조금 다른 체리입니다. 모 방송에서 소개가 된 뒤로 크게 인기를 끌었던 음식인데요. 포함하고 있는 영양성분이 몸에 좋다라는 이야기가 상업마케팅과 입소문으로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타트체리는 흔히 알고있는 체리랑은 다르게 약간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포함되어있는 성분중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항염, 항암효과에 탁월한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타트체리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함유 영양 성분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천연 멜라토닌

티아민

루테인지아잔틴

철분

미네랄

나이아신

엽산

아연

각종 비타민 성분

 

타트체리의 효능 8가지


1. 염증감소, 관절염 및 통풍에 효과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관절염과 통풍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통증과 붓기 감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가

여러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에 의해 활성산소가 제거됨에 따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병과 같은 질병 예방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눈건강 및 피부건강

눈건강 및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A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회복과 야맹증에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이 함유 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색소침착을 방지해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함암효과

각 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고 천연 멜라토닌 성분 함유로 인한 항염,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6. 빈혈 및 혈관 건강 개선

타트체리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철분 함유량 또한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로 빈혈과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당뇨개선 및 다이어트

인슐리 분비를 촉진시키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개선에 도움을 주며 혈당 지수 또한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8. 수면장애 개선

타트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이 신경안정 및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어 수면 장애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에는 특별하게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는 것으로 알려있지만 소르비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하게 섭취할 시 위장장애, 복통, 속쓰림 그리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성인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10~15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며 함유 성분 중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다른 의약품과 섭취 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 도움되는 글들


콜리플라워(컬리플라워) 건강상 효능 8가지

 

콜리플라워(컬리플라워) 건강상 효능 8가지

콜리플라워는 여러 건강상 효능으로 인해 슈퍼푸드로 분류됩니다. - 콜리플라워란?  브로콜리와 모양이 비슷해 간혹 혼동하기도 하나 콜리플라워는 꽃 양배추라고도 불리며, 비타민C와 식이섬

j-sony.tistory.com

초유단백질 8가지 효능 확인

 

초유단백질 8가지 효능 확인

초유단백질이란? 분만 직후 72시간 동안 나오는 모유를 '초유'라고 칭하며 일반 모유보다 월등한 영양소 함유량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유'에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

j-sony.tistory.com

임영웅에 대한 모든정보(프로필 팬카페 유튜브 노래모음)

 

임영웅에 대한 모든정보(프로필 팬카페 유튜브 노래모음)

임영웅은 누구? 임영웅은 2020년 TV CHOSUN에 방영된 내일은 트롯 시리즈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이름을 알렸습니다.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모바일 인기투표 5주간 1위

j-sony.tistory.com

천고마비(天高馬肥)의 뜻 그리고 유래

 

천고마비(天高馬肥)의 뜻 그리고 유래

천고마비(天高馬肥)의 뜻 보통 가을이오면 TV나 각종 매체를 통해 '천고마비의 계절이 왔다'라고 표현하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그 '천고마비'에 대한 뜻과 의미를 살펴보는 시간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