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시서스 효능 부작용 확인

by 제이쏘니 2020. 11. 28.

시서스란?


시서스는 담쟁이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입니다. 시서스는 인도 등과 같은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덩굴 식물로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효능을 인정 받아 건강기능 식품으로 승인된 식품입니다. 시서스는 담쟁이 덩굴과 유사하게 자라나며 생명력이 강해 기르기가 쉬운 관엽식물 입니다. 또한 오존에 민감한 반응을 보여 집이나 사무실에서 키우면 오존에 의한 공간 피해 정도를 눈으로 확일할 수 있어 오존 경보 장치의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확인


 

시서스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어트

시서스의 가장 유명한 효능 중 하나로 체지방 감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시서스는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니 만큼 체지방 감소의 효능 또한 보장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서스의 아디포넥틴은 지방산, 포도당, 탄수화물의 대사에 관여하며 지방의 흡수는 억제 시키고 지방의 사용량은 증가 시킵니다. 최근 시서스 추출물을 이용한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도 이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시서스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시서스는 오래전부터 관절의 보호와 관절의 통증을 줄이고 관절염의 증상까지 완화 시킬 수 있어 치료 목적으로 섭취했던 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의 뼈 건강 증진에 대한 효과는 이미 과학적 연구로 인해 입증이 되었으며 뼈 대사에 관련된 단백질을 변형하여 골절 치유와 뼈 형성에 필요한 특정 단백질이 증가 되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만성관절 통증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운동으로 인한 관절 통증 감소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시서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부분이므로 의심의 여지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위장 건강

시서스는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 속의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시서스가 위장 내에서 항궤양제인 PPI제제의 역할을 한다고 하며 이러한 시서스의 작용으로 위장 건강 뿐 아니라 위장 관련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부작용 확인


 

시서스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서스는 아직까지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된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 시 일부 복용자에 한 해 두통, 설사, 복통, 복부팽만감 그리고 수면장애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할 것입니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약 300mg 정도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서스는 시서스 추출물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되었지만 추출물이 아닌 시서스 분말은 국내에서 판매가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구매한 시서스 분말등이 금속성 이물이 검출되어 논란이 되었다고 하니 부디 잘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컨텐츠

피터팬증후군 테스트 바로가기(피터팬증후군 뜻)

 

피터팬증후군 테스트 바로가기(피터팬증후군 뜻)

피터팬 증후군이란? 피터팬 증후군(Peter Pan Syndrome)은 신체적으로 성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신은 어린아아로 남아있기를 원하는 심리상태를 말하며 나이를 먹어도 영원히 어린아이이고 싶

j-sony.tistory.com

무료캡쳐프로그램 픽픽(pickpick)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무료캡쳐프로그램 픽픽(pickpick) 다운로드 및 사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PC화면을 캡쳐하고 편집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무료 캡처기능만으로는 불편함을 느끼거나 기능적인 한계를 느끼는 일이 많을텐데요

j-sony.tistory.com

사랑의콜센타 시청률 재방송 확인

 

사랑의콜센타 시청률 재방송 확인

대한민국 국민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한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사랑의 콜센타'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매 회 출연자들의 노래와 시청률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j-sony.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2년마다 받아야하는 건강검진에 대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 건강검진비용, 그리고 건강검진 과태료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건강검진병원 조회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