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독도새우란 무엇인가(가격 제철 파는곳 먹는법)

by 제이쏘니 2020. 12. 27.

독도새우란 무엇인가(가격 제철 파는곳 먹는법)


독도새우라는 이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방송에서 독도새우 관련 내용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독도새우란 무엇이고 가격, 제철, 파는 곳, 먹는 법등의 정보를 종합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독도 새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도새우란?


독도새우는 일반적으로 3종류가 있으며 독도에서 잡히는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세가지를 통칭한다고 합니다. 꽃새우는 물렁가시붉은새우라고 하며 새우깡의 원재료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닭새우는 가시배 새우라고 불리며 머리가 닭벼슬처럼 생겨서 닭새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꽃새우와 도화새우를 주로 회로 많이 먹고 닭새우는 구이로 먹기도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도화새우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독도새우의 대표라고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때 청와대에서 제공한 만찬에 도화새우가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럼 도화새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독도새우는 도화새우과의 새우 품종입니다. 독도새우라는 품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독도 인근에서 잡히는 도화새우과의 새우를 이르는 명칭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감귤도 제주에서 나는 제주감귤과 굴비 또한 영광 굴비라고 칭하는 것이 있듯이 독도 새우 또한 독도에서 잡히는 도화새우과의 새우를 지칭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화새우과란 한국에서 먹는 일반적인 새우와는 다르게 깊은 향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횟집이나 초밥집에서 나오는 새우를 말하는데 쉽게 상해서 숙성시켜 먹는 음식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화새우과는 특이하게 숫놈으로 태어나 자라면서 암놈으로 변한다고하며 수심 200미터 이상의 심해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심해 새우 중에는 크기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cm이상 자라는 것으로 확인 된다고 합니다. 

 

독도새우 재철


독도새우의 재철 시기는 가을에서 겨울까지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즉 9월부터 1월까지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독도새우는 사계절 살이 통통해서 제철이 따로 없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제철에 먹는 독도 새우가 더욱 달콤하다는 말도 있으니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독도새우 파는 곳


독도새우는 일반적으로 울릉도에 가면 꼭 먹야야 할 음식으로 꼽힐만큼 울릉도에서는 이미 유명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부산과 동해 그리고 전국적으로도 독도새우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 있다고하니 지역별로 검색해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방문하기 어려운 위치에서만 독도새우를 판매한다면 요즘 인터넷 판매로도 활발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니 택배주문으로 받으셔서 맛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독도새우 가격과 먹는법


독도새우는 닭새우, 꽃새우 그리고 도화새우의 가격이 각 각 다르며 닭새우와 꽃새우는 500g기준으로 4만원에서 6만원선 도화새우는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500g기준으로 크기가 큰 것은 보통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며 그나마 작은 크기여도 일반적으로 꽃새우와 닭새우보다는 가격이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당에서 주문해서 드시는 거라면 가격이 시기에 따라 천차만별일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독도새우는 일반적으로 회로 먹는 것이 맛을 온전히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위 에서 설명드린대로 많이들 회로 드시며 꽃새우는 구이로도 먹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독도새우 먹방 영상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선공개] 울릉도의 특별한 맛 '독도새우'

 

추가로 독도새우 소개 및 먹방 영상을 준비했으니 감상하시고 유용한 정보 얻어가세요.

 

출처 - MBC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

여기까지 독도새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가로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놓은 링크를 아래에 모아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고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모음

마녀2 신시아 마녀2 출연배우 주인공 발탁 이유

 

마녀2 신시아 마녀2 출연배우 주인공 발탁 이유

마녀2 신시아 마녀2 주인공 발탁 이유 제작 계획이 무산되었던 마녀2가 다시 제작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외 많은 팬들이 환호하고 있습니다. 마녀2의 제작 소식과 함께 마녀2

j-sony.tistory.com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목록 유출(무료 다운로드 방법)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목록 유출(무료 다운로드 방법)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목록 유출(무료 다운로드 방법) 에픽게임즈에서 연말을 맞이해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일까지 매일 새로운 게임들을 하루에 하나씩 무료로 공개한다라는 소식이

j-sony.tistory.com

[정보/IT정보] -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대한민국 대형 온라인 쇼핑 사이트 중 하나인 쿠팡에서 새로운 신사업 아이템을 공개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쿠팡플레이라는 OTT서비스 인데요.

j-sony.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 밖으로도 못나가시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무료한 시간을 그냥 보내기 보다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파이프라인

j-sony.tistory.com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를 사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과 무료 다운로드 링크들을 준비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