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정리

by 제이쏘니 2020. 12. 28.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그리고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발생 현재 상황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에 의한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실텐데요.

최근 영국에서 발생한 영국 변종 바이러스 때문에 전 유럽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변이 바이러스란 무엇이며 변이 바이러스 증상 정리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정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형된 형태로 영국에서부터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변종 코로나는 감염력이 70%이상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확산세가 상당히 빠르게 진행 중이지만 다행히도 치명률은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영국은 2020년 12월 26일 기준으로 코로나 대응 단계를 4단계로 격상 조치했으며 규제가 적용된 지역은 사람들의 출입이 금지되고 집을 떠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규제로 2400만명이 고립되었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유사하며 다만 전파력은 더욱 뛰어나다고 합니다. 감염 초기 3일 이내에는 감기 증상과 유사하며 크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고하며 4일 이후 부터는 전신 통증, 두통, 설사, 인후통, 관절통증 그리고 전신 쇄약까지도 갈 수 있으며 기관지가 많이 안좋아 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일주일이되면 발열, 기침, 콧물, 인후통, 무력감, 피로감, 오한등이 더욱 심해지며 설사와 구토가 심각해지며 호흡곤란등의 증상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각국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덴마크,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아일랜드 등과 중동의 레바논, 이스라엘 그리고 아시아의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까지 퍼져나갔습니다. 그리고 나이지리아와 남아공에서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가 출연해 세계 각국이 초 긴장상태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국내 상황


영국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첫 국내 유입 사례는 12월 22일 입국한 영국에 거주하는 가족에 의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영국발 입국자 3명에게서 확보한 검체에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를 확인했으며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대비해 검역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안 좋게 흘러가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유용한 추가 콘텐츠

아래에는 건강에 유용한 콘텐츠를 추가해놓았으니 확인하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확인

 

시서스 효능 부작용 확인

시서스란? 시서스는 담쟁이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입니다. 시서스는 인도 등과 같은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덩굴 식물로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

j-sony.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2년마다 받아야하는 건강검진에 대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 건강검진비용, 그리고 건강검진 과태료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건강검진병원 조회

j-sony.tistory.com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과대광고 논란 정리)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과대광고 논란 정리)

깔라만시란?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원산지의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귤속 식물의 열매로 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깔라

j-sony.tistory.com

2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과대광고 논란정리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과대광고 논란정리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건강문제가 항상 이슈가 되고 있어 건강을 위한 식품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종 미디어와 매체에서 많이 소개를 한 건강식품인 '크릴오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