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정보

2021 수능답지 및 난이도 확인

by 제이쏘니 2020. 12. 3.

2021 수능답지 및 난이도 확인


2020년 12월 3일 치뤄진 대학 수학 능력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고생많으셨습니다. 올 한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의로 많은 수험생들과 수험생 학부모님들이 유난히 힘들었을 것으로 예상되었는데요. 힘든 시기를 잘 넘긴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지금 부터 2021년 수능 답지와 수능 등급 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어영역


올해 치뤄진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1교시 언어영역은 작년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과 올해 6월과 9월에 치뤄진 전국 모의평가시험 난이도 보다는 쉽게 출제 되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럼 답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1 수능 언어영역 답지 확인

 

홀수형 답지

짝수형 답지

수리영역(가형)


올해 치뤄진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2교시 수리 가형 난이도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보다 어려웠다는 평가입니다. 이공계와 자연계 학생들이 치루는 수리 가형 시험은 고난이도 문항수가 늘었으며 풀이과정이 복잡해져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상당한 난이도로 다가왔을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2021 수능 수리영역(가형) 답지 확인

 

홀수형 답지

짝수형 답지

 

수리영역(나형)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2021 수능) 2교시 수리 나형은 지난 해와 비슷한 수준의 난의도로 문제가 출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 유형의 문제는 2문제에서 3문제가량 출제가 되었으며 신 유형의 문제를 학생들이 어렵게 느껴서 풀기 힘들었을 것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2021 수능 수리영역(나형) 답지 확인

 

홀수형 답지

짝수형 답지

외국어영역


3교시에 치뤄진 영어영역은 작년 치뤄진 2020년 수능과 난이도가 비슷했으며 올해 치뤄진 9월 모의고사와 비교하면 다소 쉽게 출제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새로운 유형이나 고난이도 지문이 예상보다 적게 출제가 되어 학생들의 평균 성적 분포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2021 수능 영어영역 답지 확인

 

홀수형 답지

짝수형 답지

2021 수능 문제지 다운로드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지 다운로드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지 다운로드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개요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시험개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성격 및 목적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 측정으로 선발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고등학교 교육과

www.suneung.re.kr

위 사이트에 등록 되지 않는다면 네이버 포털에서 '수능 문제지' 검색만 하셔도 메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추가 컨텐츠 확인

 

 

첫인상테스트 바로가기

 

첫인상테스트 바로가기

첫 인상 테스트는 방구석연구소와 million beauty의 합작으로 탄생한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의 첫 인상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로 벌써 33만명이 참여한 인기 테스트입니다. 과연 다른 사람들

j-sony.tistory.com

관상테스트 바로가기(관상이란)

 

관상테스트 바로가기(관상이란)

관상테스트 바로가기 요즘 여러 심리테스트와 mbti 테스트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많은 테스트들에 참여해보고 공유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최근에 관상테스트가 화제가 되

j-sony.tistory.com

싱어게인 42호가수 국보소녀 써니힐 주비

 

싱어게인 42호가수 국보소녀 써니힐 주비

싱어게인 42호가수 국보소녀 써니힐 주비 싱어게인 3화에 싱어게인 42호가수로 출연한 써니힐 주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비는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 국보소녀 노래로 화제가 된 OST '두

j-sony.tistory.com

무료캡쳐프로그램 픽픽(pickpick)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무료캡쳐프로그램 픽픽(pickpick) 다운로드 및 사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PC화면을 캡쳐하고 편집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무료 캡처기능만으로는 불편함을 느끼거나 기능적인 한계를 느끼는 일이 많을텐데요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