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정보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및 자격

by 제이쏘니 2020. 12. 28.

2021년부터 저소득층에 1인당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그리고 금액 등의 정보가 있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인 만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잘 숙지해두고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받아 놓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정보


구직촉진수당 정보는 구직촉진수당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이란 저소득 구직자, 청년, 특수형태 고용 종사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고용보험의 사각 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을 위한 제도로 1인당 300만원까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 동안 매달 50만원씩 지원해주고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구직촉진수당은 1유형과 2유형 두 가지가 있으니 잘 읽어보신 후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구직촉진수당 1유형 지원자격


구직촉진수당 1유형 지원자격은 요건심사형과 선발형 두 가지로 나누어 져있으며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요건심사형은 15~69세 구직자로 가구단위 중위소득 50%이하, 취업경험 최근 2년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이 있어야하며 선발형은 요건심사형 조건 중 취업 경험이 없거나 18~34세의 청년 중 중위소득 50~120% 이하인 인원들에게만 지원이 됩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아래에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 요건이 충족되더라도 1유형의 참여할 수 없는 예외 대상도 있는데요. 생계급여 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중이거나 종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자, 자치단체 청년수당 수급 중이거나 종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자 그리고 정부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참여중이거나 종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사람 등입니다.

 

구직촉진수당 2유형 지원자격


구직촉진수당 2유형은 기존의 취업성공패키지와 동일하며 저소득층, 청년 그리고 중장년 층으로 조건이 나누어 져있습니다. 저소득층은 15~69세 중위소득 60% 이하, 특정계층, 월 250만원 미만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그리고 영세사업자등이 있으며 청년층은 18~34세 그리고 중장년층은 35세~69세의 중위소득 100%이하의 인원들이 지원가능합니다.

 

여기서 특정계층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지원자격 확인 사이트


구직촉진수당 수급자격 모의산정

 

구직촉진수당 지원자격이 되는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이룸 사이트에서 수급자격 모의 산정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질문사항에 응답하시면 본인이 어떤 유형에 해당되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지원내용


구직촉진수당 지원 내용은 1유형과 2유형 참여자 모두에게 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 일경험, 복지서비스 연계, 취업알선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1유형 참가자에게는 최대 300만원(월 50만원 X 6개월)의 구직촉진수당도 지급이 됩니다. 2유형의 참여자는 구직촉진수당은 받지 못하지만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취업활동 비용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 사이트


구직촉진수당 신청사이트 링크

 

구직촉진수당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2021년 1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십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분 역시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유용한 추가 정보들을 모아놓았으니 참고하시고 정보 얻어가세요.

 

추가 꿀 정보 모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비용

2년마다 받아야하는 건강검진에 대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 건강검진비용, 그리고 건강검진 과태료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건강검진병원 조회

j-sony.tistory.com

2021년 최저임금 (연도별 최저임금 정리)

 

2021년 최저임금 (연도별 최저임금 정리)

2021년 최저임금 소식 2020년 한 해도 어느덧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2021년 최저임금소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1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2020년 최저임금은 2020년 최저임금보

j-sony.tistory.com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총정리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총정리

최근 해외 온라인 쇼핑이 자연스러워지고 비율도 늘어남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물건이 있다면 '해외직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이베이, 타

j-sony.tistory.com

은행 관공서 영업시간(업무시간)

 

은행 관공서 영업시간(업무시간)

관공서란? 관공서(官公署)란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사무를 처리해주는 기관들을 말합니다. 관공서는 정부부처 또는 자치단체 모두가 포함되며 해당 기관에 공무원들이 일하고 있으면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