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정보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by 제이쏘니 2020. 12. 29.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에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정부에서 2021년 1월 중순부터 지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원할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단비 같은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그리고 지원 내용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2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단계별로 영업이 제한 되어있는 업종과 일반 업종을 구분하여 지급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리고 고용취약계층을 위주로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의 규모는 약 580만명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등을 위한 지원 정책인 만큼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에 의해 힘든 저소득자, 청년, 특수형태종사자, 프리랜스 등의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위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구직촉진수당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꼭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및 자격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및 자격

2021년부터 저소득층에 1인당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그리고 금액 등의 정보가 있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인 만큼 나라에서 지원

j-son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내용


금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번 3차 재난지원금 지원 규모는 9조 3000억원으로 예상했던 5조원 플러스 알파였던 규모보다 상당히 커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밝힌 바에 따르면 직접적으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100만원을 공통으로 지급하고 코로나 단계별로 적용되어 있는 영업 제한과 금지 명령 적용 업종 별로 추가로 최대 200만원을 차등 지급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추가로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내용에는 임차료 부담을 덜기 위해 저금리의 이자를 지원하고 착한인센티브 및 보험표 부담을 줄이는 정책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것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택시기사 그리고 방문 및 돌봄서비스 종사자들에게는 소득안정지원금을 지급하고 추가로 적용가능한 정책수단을 살펴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


현재까지 발표된 자세한 3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으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는 100만원을 지급하고 제한 업종별 추가 최대 200만원까지 지급,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70만명에게 50~100만원, 방문 및 돌봄서비스 종사자 9만명에게 50만원 그리고 법인택시기사 50만원과 개인택시기사에게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간


현재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간으로 밝힌 시기는 내년 1월 11일부터 신속하게 집행할 것이라고 알렸으며 요건 심사를 최대한 단축하거나 사후 심사로 대체해 내년 설 전에는 90%이상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버팀목자금 신청이 1월 11

j-sony.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관련 소식이 공개되어 추가로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에 관련된 내용은 상단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청년주거급여 관련 내용도 아래에 공유하오니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자녀 혹은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

 

청년주거급여 신청 자격 및 방법(feat. 지원 내용)

 

청년주거급여 신청 자격 및 방법(feat. 지원 내용)

청년주거급여 신청 자격 및 방법(feat. 지원 내용) 청년주거급여 신청과 관련한 내용이 공개되어 여러분들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제도는 부모 또는 가족과 떨어져 지

j-son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기존에 소득안정자금을 받은 65만명은 별도 심사없이 지급하며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추가 신청을 하고 지급한다는 내용만 알려져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가 오픈되면 아마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유사하게 신청사이트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별도의 안내를 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추가로 유용한 콘텐츠들을 준비했으니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유용한 추가 정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증상 그리고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발생 현재 상황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에 의한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실텐데요. 최근 영국

j-sony.tistory.com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쿠팡플레이 가격 출시일 가입 다운로드 대한민국 대형 온라인 쇼핑 사이트 중 하나인 쿠팡에서 새로운 신사업 아이템을 공개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쿠팡플레이라는 OTT서비스 인데요.

j-sony.tistory.com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를 사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과 무료 다운로드 링크들을 준비

j-sony.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 밖으로도 못나가시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무료한 시간을 그냥 보내기 보다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파이프라인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