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정보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by 제이쏘니 2020. 12. 21.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 무료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를 사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과 무료 다운로드 링크들을 준비했으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구글드라이브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란?


구글그라이브(Google Drive)는 구글이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종류입니다. 여기서 클라우드 스토리지라 함은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내가 원하는 파일과 정보들을 보관해 두고 PC, 핸드폰,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로든 해당 파일과 정보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만 사용가능하다면 불러올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쉽게 말해서 인터넷 저장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링크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버전의 구글 드라이브는 위 링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아래 앱스토어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드라이브 – 안전한 온라인 파일 저장공간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모든 파일을 안전하게 백업하고, 어느 기기에서든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다른 사용자를 초대하여 파일 또는 폴더를 보고, 수정하고, 댓글을 남길

apps.apple.com

 

구글드라이브를 PC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별다른 설치 없이 바로 이용가능 하십니다. 그럼 이어서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구글드라이브 PC 사용법은 먼저 구글 웹사이트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구글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를 달아 놓았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GoogleDoodle

www.google.com

 

구글드라이브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격자 무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바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봅시다.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들은 내드라이브, 공유문서함, 최근문서함, 중요문서함, 휴지통 등이 있으며 아래에는 사용가능한 저장용량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는 무료로 총 15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합니다.

내 드라이브에서는 내가 올린 파일들과 폴더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공유 문서함까지도 표시 됩니다. 구글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게 PC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기실 수도 있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창을 불러와 업로드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공유문서함은 내가 올린 자료와 폴더를 다른 사용자와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유 문서함에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은 업로드한 파일 및 폴더를 우클릭하고 나오는 메뉴에서 공유 및 링크 생성등으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우클릭 메뉴 중 공유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며 '공유할 사용자 추가'란을 클릭하면 공유할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링크생성 탭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링크가 생성되며 이를 카톡이나 이메일로 링크 복사를 하고 공유하시면 다른 사용자가 해당 링크로 접속해 같이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구글드라이브 유료버전 가격정보


구글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저장 공간 15GB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유료서비스로 결재를 통해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페이지 왼쪽을 확인하시면 저장용량 구매 버튼이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자세한 가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15GB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유료버전은 100GB, 200GB, 2TB등이 있습니다. 결재는 월 단위 결재와 연 단위 결재등이 있으며 구글드라이브 가격 정보와 구매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구글드라이브 가격정보

 

구글드라이브 100B

가격

월 단위 결재 2400원

1년 선불 24000원

구글드라이브 200GB

가격

월 단위 결재 3700원

1년 선불 37000원

구글드라이브 2TB

가격

월 단위 결재 11900원

1년 선불 119000원

추가컨텐츠 정보 확인

애프터이펙트 다운로드 무료 사용법

 

애프터이펙트 다운로드 무료 사용법

애프터이펙트 다운로드 무료 사용법 애프터 이펙트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들이 많아지면서 사용량이 늘어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애프터 이펙트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j-sony.tistory.com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3 바로가기(무료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3 바로가기(무료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3 바로가기(무료 저작권)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게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필수로 알고 있어

j-sony.tistory.com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 방법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 밖으로도 못나가시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무료한 시간을 그냥 보내기 보다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파이프라인

j-sony.tistory.com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BEST 5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BEST 5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상 편집

j-sony.tistory.com

 

728x90

댓글